수행사례

의뢰인에게는 진심과 겸손함으로 소송 상대방에게는 예리함과 탁월한 실력으로 말하겠습니다.

이혼소송
이혼원고 : 오랜 기간 가정폭력에 시달린 의뢰인을 대리하여 3개월만에 이혼성립시킨 사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1.03.13 조회수 : 1007

본문

사건의 개요

의뢰인(아내)은 남편과 결혼하여 약 27년간 혼인생활을 유지해 왔으며, 성년의 자녀를 두고 있었습니다. 남편은 의뢰인과 자녀들에게 가정폭력을 행사하여 금품을 강제로 가지고 나가 이를 탕진하곤 하였습니다. 또한, 남편이 사채를 썼던 이유로, 오랜기간 의뢰인과 자녀들은 채권자들이 집으로 찾아와 소란을 피우는 것에 시달려야만 했고, 하루도 맘 편하게 밥을 먹었던 적이 없다고 할 정도로 극한의 불안함을 느끼며 지냈습니다. 의뢰인은 남편에게 이혼을 요구해 보기도 하였으나, 남편은 오히려 의뢰인에게 폭력만 행사할 뿐이었습니다. 의뢰인은 용기를 이혼을 결심한 뒤 용기를 내어 법무법인 승원을 방문하였습니다.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일부 각색되었습니다.

이혼전문 법무법인 승원의 조력

의뢰인은 남편이 이혼 소장을 받은 이후로 가족들에게 폭력과 협박을 자행할까 걱정을 하셨습니다. 승원도 이 부분을 염려하여 의뢰인이 조속히 이혼에 이를 수 있게 적극적으로 돕기로 하였습니다. 남편은 답변서에서 가족들에게 폭행을 행사하였던 것을 반성한다는 것과 가족들에게 사죄를 구하였습니다. 승원은 그 즉시 남편의 답변을 근거로 하여, 남편 또한 이혼에 동의하는 의사가 있다는 것을 재판부에 입증해보였고, 조속히 화해권고결정을 내려줄 것을 요청하였습니다. 재판부는 승원의 요청을 받아들였고, 의뢰인과 남편의 이혼이라는 화해권고 결정을 내려주었습니다.

소송의 결과

승원의 조력결과, 의뢰인은 법원에 단 한번도 출석하지 않고도 3개월 만에 이혼 성립에 이를 수 있었습니다. 의뢰인은 남편을 대면하지 않고도 빠른 시일 내에 이혼이 성립된 점에 대해 상당히 만족해 하셨습니다.

본 사건 전담팀의 구성원

  • 허원제 변호사
  • 김은영 변호사
  • 유은진 변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