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행사례

의뢰인에게는 진심과 겸손함으로 소송 상대방에게는 예리함과 탁월한 실력으로 말하겠습니다.

이혼소송
이혼 및 재산분할, 양육권(원고대리)-미성년자녀를 데리고 별거한 아내에게서 이혼소장을 받은 사례
원고의 재산분할청구기각 및 양육권자 지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2017.07.26 조회수 : 2255

본문

사건의 개요

의뢰인(피고)이 승원 방문 당시, 원고(아내)는 미성년 자녀를 데리고 친정에 가 있어 의뢰인과는 별거 상태였으며, 의뢰인은 그런 원고로부터 이혼 소장을 받은 상태였습니다. 원고는 미성년자녀의 친권 및 양육권 확보와 1천만원의 재산분할을 청구하였는데요. 의뢰인은 이혼에는 동의하였으나 미성년 자녀를 데려와 본인이 키우기를 원하였습니다.

이혼전문 법무법인 승원의 조력

승원은 의뢰인이 미성년 자녀와의 유대관계가 높고, 아이가 아버지인 의뢰인을 더 잘 따르는 점, 원고는 상당 시간을 지인과의 만남 등으로 시간을 보내며 의뢰인이 아이를 더 안정적인 환경에서 양육할 수 있음을 주장하였습니다.

또한, 원고의 1천만원 재산분할 청구에 대하여는 의뢰인이 수입이 원고 수입보다 월등히 많으며 수입의 상당부분을 가정생활 영위에 사용하였던 점, 이에 반해 원고는 수입의 상당부분을 본인의 유흥비 등로 지출하여왔던 점 등에서 타당하지 않다고 반박하였습니다.

소송의 결과

승원의 조력결과, 원고의 재산분할 청구는 전부 기각되어 의뢰인은 원고에게 재산분할을 하지 않아도 되었고, 원하던 대로 아이의 양육권을 확보함으로써 아이와 함께 생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본 사건 전담팀의 구성원

  • 한승미 변호사
  • 허원제 변호사
  • 김은숙 변호사